Blog single

[프로모트]신입 취업 전,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 Foundry, 출처 Pixabay

이제 막 졸업하고 취업을 시작하려는 사회 초년생의 경우, 그동안 인턴을 했거나 어떠한 프로젝트를 했던 간에 취업은 굉장히 막막하고 어려운 단계로 느껴지기 마련이다. 학교에서는 학점을 따기 바빴으며, 학원 다닐 시간조차 빠듯했으니까 말이다. 마찬가지로 취업 팁이나 가벼운 정보들은 유튜브나 구글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겠지만 '과연 나와 비슷한 처지인 사람들은 어떻게 구직에 성공했고, 어떻게 취업 준비를 했을까?' 를 위한 해답을 찾기란 더욱 어려울 것이다. 만약 아직 코로나 때문에 취업 준비가 망설여진다면, 이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프로모트는 수백명의 사람들과 꿈의 직업을 신속하게 찾아왔으며 그 속에서 취업을 준비하거나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생각해야 할 3가지 단계를 제공하고자 한다.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유형과 성격을 가진 직무가 많다. 마냥 기업이나 직무에 대해 검색하려 들기 전에, 직업을 통해서 본인은 어떤 것을 원하는지 한 번 생각해 보길 바란다. 이렇게 한다면 검색에 초점을 맞추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대기업, 또는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싶나요?

직무와 연봉을 파악하기 전에, 기업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 지 먼저 살펴보자. 조직적이고 체계적이며 업무 할당량이 정해져 있으며 연봉 상승률은 낮은 대기업과, 개개인의 역량과 퍼포먼스에 따라 역할이 달라지며 연봉도 그에 따라 달라지는 스타트업 중 본인은 어떤 시스템을 가진 문화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은가?

옳다 그르다는 없으며, 핵심은 본인과 잘 맞느냐 아니냐 임을 직시하시기 바란다.

기업 담당자나 실무자에게 당신의 이력서는 매우 짧은 시간에 판가름난다. 이는 쓰레기통에 버러지기까지의 7.4초를 이겨내는 이력서 작성 비법을 참고하시길.

- 이력서에 당신의 역할을 강조하고 결과를 정량화하자.

눈에 띄는 성과를 내지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대체적인 숫자를 보여 주면 그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매출을 늘리고 고객을 모집하는 데에 기여하였다' 보다도, '매출을 30%, 기존 고객을 5%p 증가하는 데에 기여하였다.' 가 훨씬 더 매력적으로 비춰지기 마련이다.

- 지원할 회사의 직무 설명과 일치시킨다.

링크드인이나 사람인, 잡코리아를 사용해서 적은 이력서에 본인의 직함이나 키워드를 지원하려는 기업의 공고와 적합하게 일치시키길 바란다.

구인구직 사이트는 잘 알려진 사이트가 전부가 아니다. 이는 어떤 사이트이든 마찬가지인데, 항상 1순위가 있다면 그 밑을 쫒아가고 있는 2, 3위의 사이트가 있다. 물론 사이트마다 스타일도 다르고, 기업에 대해 보여주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이 점도 확실히 인지하고 택하길 바란다. (큰 물고기를 잡으려면 바다로 가야지, 계곡에 가지 않길)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더라도 기업 풀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역으로 이용해 보아도 좋다. 하프스의 경우에는 다양한 IT 기업과 VC를 매칭하는 온라인 투자 유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투자를 앞 둔 기업이라면 곧 채용이 열린다는 의미기이도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더팀스는 기업의 업무 문화와 비전, 직무 상세 요강 등을 하나의 [팀터뷰]라는 콘텐츠로 구직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나만의 독특한 이력서, 공감 프로필도 생성할 수 있으니 가입 후 생성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겠다.

도저히 찾기 어렵다면 유사한 웹사이트를 찾아주는 시밀러웹 을 사용해보자. 너무 적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는 검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길 바란다.

프로모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팁과 가이던스를 이용한 이들은 기존 경험보다 약 46% 많은 면접 기회를 얻었으며, 약 81%가 이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였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취업의 마지막까지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한다면, 취업이 정말 간절하고 나의 적성과 맞는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면, 그런 당신을 위해 프로모트가 기다리고 있다.

즐거운 일을 찾아 취업하는 순간까지, 프로모트

즐거운 일을 찾아 시작할 수 있도록 가슴 뛰는 기업을 찾아 취업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프로모트가 모든 과정을 함께 합니다.

www.promot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