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프로모트]취준생을 위한 불안과 우울증을 이겨내기 위한 방법

© adityaries, 출처 Unsplash

취업을 하는 과정은 어렵고, 외로우며 괴로운 과정일 수 있습니다. 이미 취업에 성공하고, 일을 하면서 재취업을 준비하는 자와, 아무런 경력과 경험도 없는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는 단계에서 시작하는 취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다.

취준생 10명 중 9명이 취업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답하였으며 이들 중 이유 없는 우울증이 가장 많았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올해 구직활동을 한 취업준비생 1,345명을 대상으로 ‘구직자 취업스트레스 현황’을 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언제 취업될 줄 모르는 불안감](38.6%)이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오랜 시간 취업준비로 인한 지침](20.5%) [경제적인 어려움](11.7%)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지 못함](9.7%) [계속되는 서류, 면접 전형에서의 탈락](7.0%) 등이 뒤를 이었다.

하지만 불안함과 우울증 때문에 눈앞에 놓인 취업을 나 몰라라 할 수는 없는 법. 프로모트는 1,000명이 넘는 구직자를 만나며 그들이 올바르게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 속에서 취업을 앞 둔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최고의 팁을 모아보았습니다.

당연히 취업을 하고 나서도 습관화 해야 하는 팁들이며, 기본적인 세팅부터 되어있지 않다면 아마 당신은 아직 취업을 하기 위한 준비가 되지 않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1.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세요.

불안과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조언 중 하나는, 자신에게 맞는 일정을 잡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정규직을 찾고 있다면 하루를 언제 시작하고 끝마치는 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직과 여가 시간을 구분하고, 평소 근무일과 유사한 일정을 잡으세요.

운동은 엔돌핀에 좋으며, 일반적으로 하루를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산책이나 요가 등 몸을 움직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세요. 마냥 앉아만 있는 것 보다 일어나서 움직이다보면 없던 아이디어도 떠오르고 다시 구직에 집중할 수 있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줄것입니다. 운동이 효과가 좋지 않을 것 같아도, 괜찮습니다! 알람을 설정해서 항상 제 시각에 일어나 가볍게 스트레칭을 한 다음 하루를 시작할 준비를 하세요.

그 후, 작업 공간에 자리를 잡고, 취업 준비를 다시 해봅시다. (공간 설정에 대한 내용은 다음 팁을 참고하세요.) 점심을 먹고, 물을 마신 다음. 자신 스스로를 돌볼 시간을 정하세요. 마지막으로, '공부 시간'의 끝을 정하고 그 시간에는 본인을 위한 휴식을 꼭 취하길 바랍니다.

2. 작업 공간 지정

아침에 일어나면 침대에서 일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침실은 당신의 수면을 위한 것이지, 일을 위한 장소가 아닙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작업 공간과 여가 공간을 분리할 때 생산성이 더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집에 작업 공간을 따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책상이나 식탁도 괜찮습니다. 커피 테이블도 좋아요.

가능한 한 차분하고 깨끗한 공간을 유지하세요. 좋아하는 다육 식물을 책상에 올려볼까요? 실제로 초록색을 보면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스트레스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촛불이나 향을 피우거나 부드러운 음악을 틀어 기분을 밝게해서 작업 공간을 편안하게 느낄 수 있게 하세요. 구직 활동은 괴롭기 때문에 주변 환경에서라도 차분하고 편안함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열심히가 아니라 현명하게 작업하세요.

취업 준비 시간을 단축하려면 다양한 플랫폼과 구직 방법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모트는 효과적인 이력서 작성법과 함께 콜드 이메일을 보내고 있으며 이는 취업 응답률이 세 배 이상 높아지게 합니다. 더 많은 인터뷰를 잡을 수 있으며, 기업과 더 많은 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과 함께 할 세션 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보세요. 시간을 내어서 각회사를 조사하고 그들의 사명, 가치, 목표 및 제품에 대해 간으한 모든 것을 배워야 합니다. 이 정보는 당신이 해당 기업과 포지션에 대해 열정적이고, 관심이 많다는 것을 어필할 수 있게 합니다. 면접 준비에도 필수적이죠.

면접 전, 걱정이 많이 된다면 면접관이 물어볼 질문의 유형을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대답을 적고 친구 또는 프로모터에게 연습해 보세요. 당신의 응답에 자신감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올바르게 대답해야 할 포인트를 알고 있다면, 엉뚱한 소리를 하거나 긴장해서 얼어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트는 수강생과 일대일로 협력해서 흥미로운 직무로, 나와 잘 맞는 기업에 취업까지 함께합니다. 수많은 팁과 가이드를 통해 프로그램 수강생은 지원 응답률을 3배 이상으로 늘리고, 면접 점수도 두 배로 늘릴 수 있었습니다. 불안함과 우울증을 극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함께, 그리고 올바른 도움을 받으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구직 활동에 도움을 받기 위해 프로모터와 함께하고 싶다면 지금 프로모트를 신청하세요.

즐거운 일을 찾아 취업하는 순간까지, 프로모트

즐거운 일을 찾아 시작할 수 있도록 가슴 뛰는 기업을 찾아 취업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프로모트가 모든 과정을 함께 합니다.

www.promot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