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취업후기] 자소서, 면접도 제대로 준비 못하던 저도 취업했습니다!

취업 후기는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프로모트는 실제로 취업한 사례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무단 복제 및 상업적 사용 시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성별 : 남
나이 : 29세

프로모트를 진행하기 전, 본인은 어떤 상황이었나요?

자소서, 면접준비 등을 적극적으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처음 시작하면서 유튜브에도 면접 강의, 자소서 강의가 많은데 굳이 큰 돈을 내면서 들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지만 저는 정말 나태하고 게으르고 시키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 놈팽이라서 이렇게라도 해야겠다 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을 해야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20년도에만 4개정도의 직장에 취업하고 퇴사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오래다닐 직장을 찾고 싶었습니다.무엇보다 정말 뭐든 다 귀찮았습니다. 그저 시간을 매우 공허하게 보냈습니다. 이러다간 우울증 걸려서 길거리 노숙자 되겠다 싶을 정도로 의지를 잃어서 프로모트를 통해 제 몸을 강제로 굴리자는 마인드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9인데 모아놓은 돈도 없고 미래도 없고 제 인생에 뭔가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30이 되기전에 그래도 자리를 잡아보자 규칙적인 삶을 만들어보자 생각했습니다.



상담 후 프로모트를 진행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그저 처음부터 할 생각이었기때문에 첫상담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홈페이지에서 본 내용이어서 한번더 인지시켜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생각해보니까 사람인이나 원티드에 올라오지 않는 공고를 소개 받을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다른사이트에서 뽑다뽑다 안뽑혀서 올라오는 공고가 사람인이라는 말이 공감 되었습니다.


프로모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부분은?

1순위는 기업추천입니다. 
취성패와는 달리 정말 갖가지 링크에서 모집공고를 가져옵니다. 추후에 서류 합격 시 홈페이지에서 보고 지원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공고가 안 올라와 있는 회사도 소개받을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업팀이 따로 있는 것 같아서 뭔가 믿고 지원할 수 있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2순위는 자소서 입니다. 
전에는 하나의 자소서로 여기저기 회사를 다 찔러 넣는 형식으로 지원했었는데 여기서는 프로모터분께서 회사마다 다 다르게 쓰게 해서 합격률이 더 높았던것 같습니다. 계속 쓰고 수정받고 하다보니 쓰는 내용이 제가 보기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맘에 안드는 자소서를 그냥 찔러보내는 시기에는 자신감이 없었는데 소서의 내용이 맘에 드니까 자신감이 들고 떳떳해졌습니다. 그리고 방향성도 정해주셔서 면접을 볼때에도 그 방향으로 준비해서 말할 수 있게되고 빠른 취업을 할 수 있던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모트를 통해 더 제공받고 싶은 사항이 있나요?

취업 후에도 제 멘탈 좀 관리해 주시고 일을 더 잘하는 법, 직장 내 인간관계 극복, 상경등으로 인해서 첫 한달은 매우 피폐해지고 정신없을 것 같은데 입사 후에도 여러가지 고충사항 등을 받아서 멘탈 케어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의 면접같은 것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한 주에 한 번씩만 만날 수 있는 부분을 없애주시고 다른 분들이 취소한 시간대에 예약할 수 있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본인의 진행 단계는?

취업 했습니다. 제가 가기에 정말 과분한 회사라고 생각이 듭니다. 연봉도 제가 처음에 원했던 것보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서울에서 집을 고르는데도 조금 더 과감해졌어요. 고시원 살려고 했엇는데 그래도 원룸으로 알아볼 생각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해 주신 구직자분의 열정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당 프로모터 Patrick


프로모트 공식 홈페이지 

오시는 길

메가스터디 교육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21 덕원빌딩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