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면접이 처음이라면, 꼭 준비해야할 3가지

취업 과정 중 가장 긴장되는 순간은 면접을 볼 때가 아닐까요? 특히 면접을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취업 준비생이라면 더욱이요. 긴장을 떨치기 위해 청심환도 먹고 쉼호흡도 하지만 본질적인 긴장감에서 벗어나기란 굉장히 어렵죠. 

면접은 준비된 상태와 마음가짐이 편안할 때 가장 잘 본다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그 중 "준비된 상태"를 만들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3가지를 준비해 보았어요. 


나부터 정돈하기


일단 면접을 보러가기 전엔, 깔끔한 외관으로 자신감을 갖고 가야 해요. 길어봐야 30분-1시간 가량 진행하는 면접에서 자기 자신을 보여주고 와야 하는 중요한 자리이죠. 깔끔하고 정돈된 첫인상을 보여주는것도 면접 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어요.

기업에 대한 정보 파악하기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파악하고 면접에 임해야 해요. 여기서 말하는 기본적인 정보는
기업 홈페이지에 있는 인재상, 뉴스피드를 말하며, 내가 지원한 회사에서 어떤사람을 필요로하는지(인재상), 최근 기업의 단,장기 목표(뉴스)는 무엇인지 알고 면접에 가야해요. 면접에서 나오는 모든 질문들은 회사와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판단하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이죠.

지원한 직무에 대한 정보 파악하기


신입이라면 지원하는 직무가 하는 역할에 대한 정확한 정보 파악이 중요해요. 내가 지원하는 직무는 어떤 일을 하며 어떤 능력치가 요구되는지에 대한 정보는 기본 중에 기본이에요. 개인이 가진 경험들을 기반으로 해당직무가 왜 나와 맞는지를 어필할 수 있어야해요.
가장 당연한 부분이고 많은 구직자가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겠지만, 한 번 더 검토해 보시길 추천해요!


이미 서류가 통과됐다는 것은, 충분히 매력적인 구직자라는 뜻이에요! 포기하지 말고, 개인이 가진 매력을 끝까지 올릴 수 있도록 프로모트와 함께해요 :)


공식 홈페이지



오시는 길

메가스터디 교육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21 덕원빌딩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