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프로모트] 콘텐츠 마케터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역량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직무는 콘텐츠마케터입니다! 우선 콘텐츠 마케팅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와 관련된 글, 이미지, 영상 등을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창조하여 전략적으로 기업의 사이트까지 도달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sns나 유튜브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기업의 타겟이 되는 소비자에게까지 도달시킬 수 있게 검색엔진을 최적화시키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죠.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만들고, 이미 구매전력이 있는 고객들까지도 재구매할 수 있도록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콘텐츠마케터인데요, 최근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해지고있고, 온라인으로만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기업들이 늘어감에 따라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직무입니다.




그럼 콘텐츠 마케터가 되기 위한 역량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창의적인 아이디어
콘텐츠 마케터는 번쩍이는 아이디어로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합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글, 이미지, 영상,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시각적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도 겸비해야 하죠.

2.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
콘텐츠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같은 콘텐츠라도 어떤 SNS 채널에 배포하느냐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어떤 시간에 노출을 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타겟팅할 성별이나 연령대까지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데이터 분석 능력
콘텐츠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데이터분석도 가능해야 합니다. 최근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인식은 높아지고 있지만 이를 실제로 마케팅에 이용 가능한 신입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어필할 포인트가 되겠죠?

4. 최신 트렌드
콘텐츠 마케터는 최신 유행, 밈, 짤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동향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로 시간을 보내거나, 커뮤니티를 서핑하며 유행을 따라갈 수 있어야 합니다.

5. 다양한 툴 활용과 글쓰기 능력
콘텐츠 마케터는 기본적으로 문법 및 맞춤법에 대해 잘 알아야하고, 카피라이팅은 물론 스토리텔링 능력까지 있어야합니다. 또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툴 활용도 기본으로 갖추어야 경쟁력있는 마케터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입에게 인기있는 직무인 콘텐츠마케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주에는 더 좋은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오시는 길

메가스터디 교육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21 덕원빌딩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