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프로모트] 비대면 면접을 위한 팁 3가지

© dylanferreira, 출처 Unsplash

원격 근무가 가능한 직무로 지원하거나 사회적 거리두기 제제 기간 동안 구직 활동을 하고 있다면 비대면 면접을 준비하는 것은 이제 낯설지 않은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주로 전화 면접을 보기도 하고, 줌이나 행아웃 인터뷰를 하기도 하지만, 우선 화상 인터뷰 팁 목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비슷한 인터뷰 채용 절차가 있습니다.

1. HR/면접관이 있는 화면

2. 스킬을 확인하는 통화, 혹은 화상 면접

3. 스킬을 확인하는 화상 면접 혹은 화상 면접

프로모트는 수백명의 사람들과 화상 면접 작업을 통해 적합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프로모트는 더 많은 취준생이 자신감을 가지고 입사해서 만족스러운 취업 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면접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회사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기업의 사명, 가치 및 제품에 대해 잘 이해하려면 통화/화상 면접 전에 기업을 조사해야 합니다.

기업 사명에 대해 알고 있다면, 자기소개를 할 때 엘리베이터 피치 및 퍼포먼스 질문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업은 취준생이 스스로의 경험과 목표를 기업의 가치와 연결하여 스스로가 좋은 기업 문화에 적합하다는 것을 어필하길 원합니다. 기업의 정보 페이지, 문화 페이지 및 직업/채용 페이지에서 좋은 후보자와 팀원은 어떤 사람인지 꼭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엘리베이터 피치 템플릿을 찾고 있다면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또한 회사에서 작업하는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ㄷ르이 이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대문에 대기업과 인터뷰 할 때 이 단계를 건너뛰기도 합니다. 제품 사용자가 되는 것이 유익하기 때문에 면접 전에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가입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웹 사이트에서 각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읽어보고 남들보다 더 잘 이해해야 합니다.

2. 기본적인 테도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 준비

지원자 자체에 대해 질문을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질문이 있으니 면접 전에 가능한 한 기본적인 답변은 준비해야 합니다. 누군가와 사전 면접 연습을 하기 어렵다면, 컴퓨터 화면 뒤에 가볍게 메모를 적어놓아보세요. 전화 인터뷰는 일반적으로 짧고 대화에 집중하지만, '현장'에서의 태도 면접은 더욱 심층적으로 들어갑니다.

-당신의 가장 큰 약점과 강점은 무엇입니까?

-(경력자라면)이전 직장에서 겪었던 갈등과 그 해결 방법에 대해 말해주세요.

-주변인에게 동기부여를 했던 경험을 예시와 함께 공유해 주세요.

자신의 경험과 배경에 따라 달라지는 태도 면접에 대한 답변 중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세 가지 입니다. 핵심은, 답이 간결하고, 맥락에 맞게 대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면접관이 해당 주제에 대해 계속 이야기해야 하려는지, 꼬리질문이 나와 더 심층적으로 물어볼 수 있도록 대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이 지원자에게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이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인터뷰 장소 확인하기.

사람들은 종종 통화나 화상 면접을 실제로 어디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 해메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사전에 혼란스러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우선 주변에 소음이 적고 WIFI의 연결 상태가 양호한 곳으로 해야합니다. 뒷 배경 또한 내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최대한 평범하거나 단순한 패턴을 가진 배경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면접관과 이야기를 나눌땐 질문을 적을 수 있도록 노트북에 메모 앱을 켜고있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합하지 않은 장소

- 커피 숍(너무 시끄럽고 WIFI 연결을 확신할 수 없음)

-외부(너무 시끄럽거나 밝을 수 있으며, 수신이 좋지 않아 WIFI엑세스가 어려움)

-사무실(누군가가 들어오거나 면접 내용을 들을까봐 불안하게 되는 것은 좋지 않음)

적합한 장소

-실내/개인 방(조용함, 하지만 뒷 배경이 너무 어수선하지 않은지 확인)

-도서관의 스터디 룸(일반적인 목소리 크리고 말할 수 있는 경우)

-공유오피스의 전화 부스

위의 화상 면접 팁을 사용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인터뷰에 성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프로모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팁과 가이던스를 이용한 이들은 기존 경험보다 약 46% 많은 면접 기회를 얻었으며, 약 81%가 이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1:1 개별지도를 통해 여러분을 개별적으로 맞춤 지도하면서, 취업의 마지막까지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한다면, 지금 프로모트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