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프로모트] 면접 준비를 위해 회사를 조사하는 방법

© socialcut, 출처 Unsplash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는 제품이나 서비스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면접 준비 전, 기업에 대해 조사하는 것을 건너 뛰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가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익숙해지고, 유저 경험을 터득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이점이지만, FACEBOOK 사용자라고 해서 회사를 더 깊이 들여다보지 않고 FACEBOOK에서 면접을 볼 준비가 된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면접 전, 어떻게 회사를 조사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찾고, 검색해야 하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다음 면접을 준비할 때 그 지식과 이해도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ABOUT PAGE

어바웃 페이지는 기업의 사명과 역사, 미래 목표를 설명하기 때문에 기업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에 좋은 페이지로, 본인이 기업과 얼마나 적합한 지 공통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사이트의 경우, ABOUT PAGE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국내 기업에서는 주로 COMPANY, HISTORY 이런 식으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거나 아예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형태로든 괜찮습니다. 기업의 역사와 목표, 통계, 문화, 리더십을 위해 팀원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면 괜찮습니다. 그다음 엘리베이터 피치와 최고 기술 기업의 행동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여 그들의 업무와 본인을 일치시켜보세요.

채용 정보

다음으로, JOB/CAREERS 페이지를 살펴보세요. 모든 키워드와 힌트가 담겨 있습니다. 기업이 원하는 유형의 팀원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핵심 페이지이기 때문에 당신 스스로가 내면화하고, 맞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 '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지속적으로 테스트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면, 면접 때 이러한 성격을 강조하는 이야기로 본인을 표현하세요. 당신이 해당 기업 문화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업무 문화 또는 생활

많은 회사들이 그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정보나 문화를 가진 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면접 대답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가치를 배우는 데 아주 유용합니다. 일부 회사는 본인들의 가치 중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묻기도 합니다. 이러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문화 FIT을 잘 보여주기만 해도 합격률은 70%나 상승합니다.

제품

회사 제품을 조사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여 자신이 지원한 역할이 어떻게 구현될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정 팀을 만날 예정이라면, 그 팀원이 어떤 제품을 구축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그러면 본인이 할 작업을 제대로 준비하고 작업에 바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연구하는 것은 회사가 하는 일, 팀원이 하는 일, 가치 있는 일에 대한 지식을 갖게 되므로 인터뷰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문을 미리 준비하고 정보를 얻어서 기업의 사명과 가치에 당신을 연결하면 더 높은 면접 성공률을 보게 될 겁니다.

프로모트는 수강생과 일대일로 협력해서 흥미로운 직무로, 나와 잘 맞는 기업에 취업까지 함께합니다. 수많은 팁과 가이드를 통해 프로그램 수강생은 지원 응답률을 3배 이상으로 늘리고, 면접 점수도 두 배로 늘릴 수 있었습니다. 면접을 최적화하고 담당 상담사와 일대일로 만나 나와 잘 맞는 취업을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프로모트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