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프로모트]마케팅 이력서를 돋보이게 만드는 5가지 팁

© gabriellefaithhenderson, 출처 Unsplash

산셰리프나 맑은 고딕이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가독성 좋고 더욱 현대적으로 보입니다. 특히 기술 분야(그로쓰 마케팅)의 역할을 찾고 있다면 마케팅 이력서에는 항상 추천하고, 대표하는 글꼴 중 하나이죠. 이 글꼴을 사용하면 채용 담당자에게 처음부터 좋은 인상과 기술직에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색상은 이력서의 중요한 부분에 시선을 사로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파란색, 녹색, 자주색 및 청록색과 같은 시원한 색상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빨간색과 같이 너무 따뜻한 색은 너무 공격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력서가 전문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단색을 고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력서는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열을 2개 이상 사용하지 말고, 흰색 또는 밝은 색상의 텍스트를 사용하지 마세요. 포트폴리오나 작업한 웹사이트 링크를 올리는 경우,(마케터라면 하나쯤 가지고 계셔야 할 포트폴리오),클릭할 수 있는지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채용 담당자와 관리자는 이력서를 보는 데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강조해서 업무를 더 쉽게 만드세요. 특정 기술, 도구 또는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포지션에 지원하는 경우, 가능하다면 각 특정 직업에 맞게 키워드를 넣어 작성하세요.

수행한 작업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중요한 키워드를 포함하고, 작업한 제품, 앱, 또는 시스템의 스토리와 목적까지 함께 말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인조차도 뽑고 싶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인가요? 그만큼 충분한 어필이 이루어졌을 때 비로소 자신 있게 기업에 지원할 수 있을 겁니다. 프로모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팁과 가이던스를 이용한 이들은 기존 경험보다 약 46% 많은 면접 기회를 얻었으며, 약 81%가 이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취업의 마지막까지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를 원한다면, 취업이 정말 간절하고 나의 적성과 맞는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면, 지금 신청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