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취업을 포기하고 싶을 때, 시도하면 좋은 5가지

취업 준비는 길어질 수록 우울감이 몰려옵니다. 받은 편지함에 거절 메일만 수두룩하게 쌓여 있다면, 마치 바다에 돌을 던지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지죠. 돌을 던지는 것 만으로도 굉장히 힘겨운데 말입니다. 지원서를 보내고 회사로부터 회신을 받을 수 있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때때로 취업 준비를 하는 동안 희망이 없는 것 같다는 속상한 마음을 친구들에게 털어놓을 때도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꿈의 직업을 찾기 위한 몇 가지 전략과 아이디어에 대해 가져왔습니다.

일할 시간과 공간을 지정하라

특히 노트북으로 모든 작업을 할 때 침대에서 편안하게 일할 수 있다는 유혹이 강합니다. 침대에서 일어나 커피, 사과, 컴퓨터를 집어 들고 다시 침대로 돌아오는 일상에 정착하기 쉽습니다. 원룸이나 원베드룸 아파트에 살다 보면 어떤 공간도 워크스테이션으로 지정하기 어렵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가장 아늑한 구석으로 뛰어드는 것이 괜찮지만, 수면을 방해하고 낮 동안의 에너지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 구직 활동을 시작하는 것은 그리 보람 있는 일이 아닙니다. 지원 후 지원서를 보내고,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수정하고, 게시물을 통해 게시물을 읽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잠들 수 있습니다.

카페, 근무 외 시간의 레스토랑, 도서관 또는 모든 공공 장소는 워크스테이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그곳에서 휴식을 취하기가 더 어려워지지만 괜찮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집에서 스트레스가 많은 장소로 침대를 보는 것을 피하고 싶습니다.

불합격을 대비하기

불합격은 보통 비인격적인 이메일이나 회사의 침묵으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할 것은, 회사에서 불합격해도 괜찮습니다. 이미 취업을 한 사람들도 불합격 한 사람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절망감에 빠져있기보다 거절로 인한 고통을 덜어줄 계획을 세워보길 바랍니다.

  • 스스로를 아껴주세요. 스스로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 나를 응원하고 있는 주변인들을 생각하며 마음을 단단히 먹습니다.

  • 친구 혹은 가족에게 피드백을 받거나 속마음을 꺼내보면 새로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가기관에서 운영하는 무료 취업 교육 과정이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불합격 연락을 받았을 때, 지원 과정을 돌아보고 잘못한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지원서가 거절당하면 과거에 갇혀서 이미 가졌어야 할 직업에 대해 생각하기보다 미래를 바라보고 앞으로 가질 새로운 꿈의 직업을 선택하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합니다.

나를 위한 시간 우선순위 설정하기

취업 준비를 하는 동안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시간을 내서 일정을 돌아보세요. 텔레비전을 보거나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처럼 간단하더라도 좋아하는 일을 할 시간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여가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렇게하면 긴장을 풀 시간과 집중해야 할 시간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면 취업 준비에 집중해야 하는 시간으로 들어갈 에너지가 충전됩니다. 우울함과 무기력은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생산적인 작업을 수행하거나 친구들과 보내야 하는 시간을 넘어설 때 가장 위험하게 다가온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운동

진지한 검색을 위해 정착할 때 약간의 움직임이 먼 길을 갑니다! 구직과 관련된 작업은 모두 컴퓨터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재택 근무 중이라면 일어나서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하루 종일 운동하는 것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구직을 둘러싼 절망의 물결을 막을 수 있는 효과입니다. 운동은 땀을 흘리며 한 시간 동안 할 필요도 없습니다! 블록 주위를 10분 정도 걷는 것과 같은 단순한 것이 하루 종일 정신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커리어 코칭

구직 활동이 계속됨에 따라 외부 도움이 먼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전문가 지원은 많은 구직자를 돕습니다. 코칭을 받은 구직자는 코칭을 받지 않은 구직자보다 250% 이상 더 빠르게 고용되며 종종 지원서 응답률과 인터뷰 성공률이 더 높습니다. 커리어 코치에게도 단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돈입니다. 또 하나는 당신에게 딱 맞는 커리어 코치를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https://www.promot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