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취업 성공 속도를 올릴 수 있는 5가지

구직 속도를 올리는 5가지 방법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새로운 직업을 찾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 아니다. 그 과정은 보통 시간이 많이 걸리고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그리고 찾는 과정이 오래 걸릴수록 사람들은 더 불안해지고 의욕이 떨어진다. 그러니 모두가 가능한 한 빨리 적합한 자리를 찾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고용주의 채용 과정이 얼마나 걸릴지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겠지만, 구직 속도를 높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분명히 존재한다.

여기 당신이 원하는 일을 빨리 구할 수 있는 5가지 팁을 정리해 보았다.


조사하기
먼저, 약간의 자기 객관화와 함께 구직에 대한 조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내가 원하는 커리어 목표는 무엇인가?” “어떤 산업군에서 일하고 싶은가?” “어떤 역할이 가장 마음에 드는가?” 와 같은 것 말이다.
다음으로, 채용공고에 대한 조사를 해보고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요구하는 사항들을 정리해봐야 한다. 이를 통해서 지금 자신이 가진 장점과 단점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고, 어떤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한지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력서를 작성할 때도 이런 점들을 미리 조사해 놓으면 도움이 된다. 많은 기업들이 채용 과정을 자동화하기 위한 지원자 필터링을 사용한다는 것도 명심하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키워드가 일치하게 작성해야 한다.

당신의 기대치 관리하기
일자리를 찾는 과정 자체가 일하는 것과 같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이 작업은 시간, 일관성, 그리고 지속성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매일 이력서를 준비하고,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서를 보내고, 예상 면접 질문들을 연습하기 위해 몇 시간을 따로 떼어 놓아야 한다. 따라서 처음 시작할 때부터 마음가짐을 제대로 잡는 것이 좋다. 구직 활동을 그저 시간 버리는 것처럼 생각하지 말고, 그것이 꿈의 직업을 얻기 위한 필수적인 단계라고 생각하라.

필요한 이력서를 미리 준비하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양식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마다 처음부터 문서를 작성하는 대신 미리 작성된 큰 틀 안에서 수정을 하는 것이 훨씬 시간을 아낄 수 있다. 가능하다면 현직자 혹은 전문가에게 평가를 받는 것도 좋다.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에 오타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연락을 받지 못하는 지원자가 얼마나 많은지 안다면 놀랄 것이다. 본인을 명확하게 표현한 이메일을 가지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채용담당자는 koreanflashman@email.com보다 gildong.hong@email.com에게 연락할 가능성이 더 높다.
일관된 자세를 유지하기
지원서를 5개 이하로 제출하고 면접을 1~2 번만 본다면 채용될 확률은 거의 없다.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면 의기소침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꾸준하게 새로운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계속해서 관련된 자리에 지원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매주 일정 수의 지원서를 보내는 것을 목표로 삼고 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면접 준비하기
면접 예상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연습한다.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말하는 내용뿐만 아니라 어떻게 말하는지도 중요하다. 당신의 바디랭귀지 역시 인사담당자들에게 당신에 대한 인상을 전하게 한다. 준비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답변을 통해 생각해보고, 이력서에 기재된 당신의 기술들을 보여줄 구체적인 사례들을 생각해내라. 그리고 회사에 묻고 싶은 질문 목록들도 작성해야 한다. 친구에게 면접관 역할을 부탁하고 리허설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리 준비를 해두면 실제 면접을 보는 동안 훨씬 자신감이 생기고 불안감도 줄어들게 된다.

프로모터의 도움받기
꼭 혼자 준비할 필요는 없다. 당신은 설득력 있는 이력서를 쓰거나 면접 리허설을 도와줄 프로모터를 구할 수 있다.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다.
Promote의 Max에는 효율적인 구직 프로세스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이력서 업그레이드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인사담당자들이 이력서를 읽을지 말지 결정하는데 6-8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우리가 보유한 프로모터들은 당신이 준비한 이력서가 잘 구성되는데 도움을 주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문가와의 인터뷰 연습
 면접에 대비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친구와 함께 또는 거울 앞에서 연습하는 것 역시 의심할 여지 없이 도움이 되지만, 경험 많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훨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의 프로모터들이 당신의 답변을 평가하고,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당신이 쉽고 자신 있게 면접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자동화된 취업 검색
 채용 공고가 뜰 때마다 새로 찾는 건 시간이 많이 걸린다. 우리는 일주일에 2-3개 이상은 거의 지원하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프로모트 맥스 솔루션은 해당 문제를 해결했다. 매주 자동으로 국내에 존재하는 채용 포지션을 필터링 하여 해당 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포지션만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취업 준비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20시간에서 30분으로 줄어든다.




공식 홈페이지

오시는 길

메가스터디 교육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21 덕원빌딩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