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ingle

퍼포먼스 마케터 준비 중이라면, 4가지만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직무는 퍼포먼스 마케터입니다! 

우선 퍼포먼스 마케팅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퍼포먼스 마케팅은 주어진 예산으로  고효율의 마케팅효과를 낼 수 있는 경로를 찾아 최적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퍼포먼스 마케터는 자사의 서비스나 제품을 살 만한 고객층을 찾아 타겟팅하고, 알맞은 매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들을 활용하여 자사의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추어 콘텐츠를 기획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영상이나 이미지등의 여러 소재들을 테스트하고, KPI를 통해 성과를 끊임없이 개선해나가야 합니다. 그럼 퍼포먼스 마케터는 과연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1. 데이터 분석능력

퍼포먼스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하는 마케팅입니다. 광고 비용, 노출 수, 매출액, 유입 수 등의 데이터를 여러지표로 나타낸 후, 이것들이 시간의 경과에 따라 개선이 원활하게 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수치를 분석해서 앞으로는 콘텐츠를 어떻게 발행할지, 어떤 매체를 어떻게 활용할지 등을 결정합니다. 효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분석을 잘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직접 광고를 집행해보고 결과도 분석해보는 실무경험이 필요합니다. 
 

2. 커뮤니케이션 능력

두번째로 중요한 건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물론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마케터뿐만 아니라 조직구성원 모두에게 필요한 역량이지만, 그만큼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마케터는 다른 마케터들, 디자이너들과 협업이 항시 이루어지고, 에이전시 혹은 인하우스와도 소통하는데에 어려움이 없어야합니다. 논리적으로 이유를 들며 설득할 수 있는 소통능력, 상대의 기분이 나쁘지 않게 말하는 소프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3. 스트레스 해소능력

스트레스해소가 어떻게 능력이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퍼포먼스 마케팅은 완전히 성과로써 평가되는 직무이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놓이기 쉽습니다. 매일매일의 성과가 수치로 나타나다 보니 그로인한 압박감이 상당합니다. 열심히한다고 해서 성과가 갑자기 잘 나오지 않고, 끝까지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은 매체의 속성에 따른 변수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내가 성과를 통제할 수 없을 때가 많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성과가 나지않더라도 꾸준히 나의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며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한 직무입니다.
 

4. 툴 활용 능력


퍼포머스 마케터는 기본적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네이버 등의 매체를 운영할 줄 알고, 구글 애널리틱스(GA)같은 분석 툴이나 엑셀활용이 가능하다면 좋습니다. 


오늘은 퍼포먼스 마케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주에는 더 좋은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오시는 길

메가스터디 교육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21 덕원빌딩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저장할 수 있어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MY플레이스 가기 팝업 닫기
전화
상세보기